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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고지 (주)타임인아웃 서비스 이용 약관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타임인아웃(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통합 근태관리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법인 또는 사업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 그리고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고객사"에게 제공하는 웹, PC설치형, Mobile App을 모두 포함한 출퇴근 기록, 근로정책 관리, 휴가·연차 관리, 위치정보 기반 자동출퇴근(GPS, 비콘) 기능 등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고객사”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법인, 단체, 개인사업자, 공공기간 등을 의미합니다.
- “구성원”이라 함은 고객사 소속 직원으로, 고객사의 관리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최종 사용자(근로자)를 의미합니다.
- “관리자”라 함은 고객사로부터 권한을 부여 받아 “서비스”의 모든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고객사”를 대표/대리하는 “구성원”을 의미합니다.
-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사 및 구성원을 식별하기 위한 수단을 의미합니다.
- “위치정보”라 함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개인위치정보를 의미하며, GPS, 비콘, 네트워크 신호 등을 활용합니다.
- “유료서비스”라 함은 고객사가 일정 요금을 납부하고 이용하는 기능 및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 “무료체험”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고객사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체험 계정을 의미합니다.
-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고객사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고객사에 불리한 내용일 경우 30일 전까지 통지합니다.
- 고객사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속 이용 시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2장 이용계약
-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고객사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 고객사는 신청 시 실제 사업자 정보, 결제 정보 등 사실에 근거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제5조 (이용 신청 제한 및 유보)
-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한 이후 해당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이용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필수 정보를 누락한 경우
-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4. 과거 회사와 체결한 계약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 5.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거나 연체한 이력이 있는 경우
- 6. 만 14세 미만인 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 7.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고객의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8.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 행위를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 9.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사가 이용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 2. 또는 결제수단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4. 회사의 운영상 또는 사업상 위해 요소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5. 그 밖에 1 내지 4항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사는 필요할 경우, 이용 신청자에 대하여 본인 확인 절차 또는 제출 정보의 진위 확인을 위한 추가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 신청자는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한 이후 해당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6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사·구성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 서비스 점검, 장애, 불가항력적 사유 발생 시 고객사에 사전 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7조 (고객사의 의무)
- 고객사는 소속 구성원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책임이 있습니다.
- 고객사는 위치정보 등 개인정보의 수집·이용과 관련하여 소속 구성원으로부터 법령상 필요한 동의를 확보해야 합니다.
- 고객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매뉴얼을 충분히 숙지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고객사는 아이디, 비밀번호 등 계정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하며, 관리 소홀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사에 있습니다.
- 제4장 위치정보 서비스
- 제8조 (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
- 1. 회사는 고객사에게 출퇴근 확인, 근태관리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GPS, 비콘 등 위치정보 기반 기능을 제공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집된 위치정보를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관리합니다.
- 3. 회사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구성원의 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제9조 (위치정보의 제공 및 보관)
- 1. 회사는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6개월간 보관한 후 즉시 파기합니다.
- 2. 고객사는 소속 구성원에게 위치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범위를 고지하고, 법령상 필요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3. 회사는 위치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며, 해당 책임자의 성명 및 연락처는 부칙에 기재합니다.
- 제5장 서비스 이용 및 요금
- 제10조 (서비스 제공 범위)
- 회사는 고객사에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계정을 제공하며, 구체적 기능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 제11조 (이용 요금 및 결제)
- 서비스의 유료 이용 요금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가격 정책에 따릅니다.
- 고객사는 계약 시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요금을 지급해야 하며, 연체 시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부가서비스는 별도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제6장 계약 해지 및 종료
- 제12조 (고객사의 해지)
- 1. 고객사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해지 의사는 서비스 제공자에게 서면 또는 전자적 방식으로 통보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서비스 제공자는 고객사가 약관을 위반하거나 요금을 미납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계약 해지 시 서비스 제공자는 별도의 데이터 이전, 백업, 보관 의무를 부담하지 않으며, 해지일 기준으로 고객사 데이터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4. 연간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사가 계약기간 중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제공받은 모든 할인 혜택의 총액을 위약금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 제13조 (회사의 해지)
- 회사는 고객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요금 미납이 30일 이상 지속된 경우, 본 약관 또는 법령을 위반한 경우, 서비스 운영을 심각하게 방해한 경우
- 제7장 데이터 및 지식재산권
- 제14조 (데이터의 소유권 및 관리)
- 고객사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한 데이터의 소유권은 고객사에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개선을 위해 개인정보가 제외된 익명화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사는 데이터를 백업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데이터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5조 (지식재산권)
서비스 및 관련 소프트웨어, 콘텐츠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고객사는 이를 무단으로 복제, 판매, 재가공할 수 없습니다.
-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
- 제16조 (손해배상)
- 1. 회사의 사전 고지 없이 회사의 중대한 귀책사유로 인하여 고객이 연속하여 1일 4시간 이상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못한 경우("장애"),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일수에 대해 동일한 기간의 무상 이용기간을 제공합니다.
- 2. 위 1항의 무상 이용기간 제공을 제외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고객에게 직접적인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 책임은 고객이 실제로 납부한 최근 3개월분 총 결제금액을 한도로 합니다.
- 3. 회사는 영업손실, 기대이익 상실, 데이터 손실 등 간접적·부수적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7조 (면책)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천재지변, 통신장애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고객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문제, 고객사가 구성원 동의 확보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법적 문제, 서비스 제공 목적 외 사용으로 발생한 문제
- 제9장 기타
- 제18조 (통지)
회사는 고객사에 대한 통지를 고객사가 등록한 이메일 또는 관리자 계정 알림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제19조 (양도 금지)
고객사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제20조 (준거법 및 관할)
-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은 회사 본점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본 약관은 2025년 10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 법령, 서비스 정책 변경 시 최소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