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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고지 (주)타임인아웃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타임인아웃(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통합 근태관리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법인 또는 사업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 그리고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고객사"에게 제공하는 웹, PC설치형, Mobile App을 모두 포함한 출퇴근 기록, 근로정책 관리, 휴가·연차 관리, 위치정보 기반 자동출퇴근(GPS, 비콘) 기능 등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고객사”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법인, 단체, 개인사업자, 공공기간 등을 의미합니다.
  • “구성원”이라 함은 고객사 소속 직원으로, 고객사의 관리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최종 사용자(근로자)를 의미합니다.
  • “관리자”라 함은 고객사로부터 권한을 부여 받아 “서비스”의 모든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고객사”를 대표/대리하는 “구성원”을 의미합니다.
  •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사 및 구성원을 식별하기 위한 수단을 의미합니다.
  • “위치정보”라 함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개인위치정보를 의미하며, GPS, 비콘, 네트워크 신호 등을 활용합니다.
  • “유료서비스”라 함은 고객사가 일정 요금을 납부하고 이용하는 기능 및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 “무료체험”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고객사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체험 계정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고객사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고객사에 불리한 내용일 경우 30일 전까지 통지합니다.
  4. 고객사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속 이용 시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고객사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고객사는 신청 시 실제 사업자 정보, 결제 정보 등 사실에 근거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5조 (이용 신청 제한 및 유보)
  1.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한 이후 해당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이용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필수 정보를 누락한 경우
    •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4. 과거 회사와 체결한 계약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 5.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거나 연체한 이력이 있는 경우
    • 6. 만 14세 미만인 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 7.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고객의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8.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 행위를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 9.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사가 이용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 2. 또는 결제수단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4. 회사의 운영상 또는 사업상 위해 요소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5. 그 밖에 1 내지 4항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회사는 필요할 경우, 이용 신청자에 대하여 본인 확인 절차 또는 제출 정보의 진위 확인을 위한 추가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 신청자는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사·구성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3. 서비스 점검, 장애, 불가항력적 사유 발생 시 고객사에 사전 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고객사의 의무)
  1. 고객사는 소속 구성원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책임이 있습니다.
  2. 고객사는 위치정보 등 개인정보의 수집·이용과 관련하여 소속 구성원으로부터 법령상 필요한 동의를 확보해야 합니다.
  3. 고객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매뉴얼을 충분히 숙지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고객사는 아이디, 비밀번호 등 계정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하며, 관리 소홀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사에 있습니다.
제4장 위치정보 서비스
제8조 (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
  1. 1. 회사는 고객사에게 출퇴근 확인, 근태관리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GPS, 비콘 등 위치정보 기반 기능을 제공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집된 위치정보를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관리합니다.
  3. 3. 회사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구성원의 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9조 (위치정보의 제공 및 보관)
  1. 1. 회사는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6개월간 보관한 후 즉시 파기합니다.
  2. 2. 고객사는 소속 구성원에게 위치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범위를 고지하고, 법령상 필요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3. 회사는 위치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며, 해당 책임자의 성명 및 연락처는 부칙에 기재합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 및 요금
제10조 (서비스 제공 범위)
  1. 회사는 고객사에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계정을 제공하며, 구체적 기능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1조 (이용 요금 및 결제)
  1. 서비스의 유료 이용 요금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가격 정책에 따릅니다.
  2. 고객사는 계약 시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요금을 지급해야 하며, 연체 시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부가서비스는 별도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종료
제12조 (고객사의 해지)
  1. 1. 고객사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해지 의사는 서비스 제공자에게 서면 또는 전자적 방식으로 통보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 서비스 제공자는 고객사가 약관을 위반하거나 요금을 미납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3. 계약 해지 시 서비스 제공자는 별도의 데이터 이전, 백업, 보관 의무를 부담하지 않으며, 해지일 기준으로 고객사 데이터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4. 4. 연간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사가 계약기간 중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제공받은 모든 할인 혜택의 총액을 위약금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제13조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고객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요금 미납이 30일 이상 지속된 경우, 본 약관 또는 법령을 위반한 경우, 서비스 운영을 심각하게 방해한 경우
제7장 데이터 및 지식재산권
제14조 (데이터의 소유권 및 관리)
  1. 고객사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한 데이터의 소유권은 고객사에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개선을 위해 개인정보가 제외된 익명화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사는 데이터를 백업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데이터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지식재산권)

서비스 및 관련 소프트웨어, 콘텐츠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고객사는 이를 무단으로 복제, 판매, 재가공할 수 없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16조 (손해배상)
  1. 1. 회사의 사전 고지 없이 회사의 중대한 귀책사유로 인하여 고객이 연속하여 1일 4시간 이상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못한 경우("장애"),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일수에 대해 동일한 기간의 무상 이용기간을 제공합니다.
  2. 2. 위 1항의 무상 이용기간 제공을 제외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고객에게 직접적인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 책임은 고객이 실제로 납부한 최근 3개월분 총 결제금액을 한도로 합니다.
  3. 3. 회사는 영업손실, 기대이익 상실, 데이터 손실 등 간접적·부수적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천재지변, 통신장애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고객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문제, 고객사가 구성원 동의 확보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법적 문제, 서비스 제공 목적 외 사용으로 발생한 문제
제9장 기타
제18조 (통지)

회사는 고객사에 대한 통지를 고객사가 등록한 이메일 또는 관리자 계정 알림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양도 금지)

고객사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관할)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은 회사 본점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본 약관은 2025년 10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 법령, 서비스 정책 변경 시 최소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